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돈내산 맛집] 문래동 바 준무
    내돈내산맛집 2022. 8. 1. 01:44
    반응형

    스시를 초밥왕으로 배웠듯, 칵테일은 만화 바텐더로 배웠다.(만화 바텐더 : 네이버 통합검색 (naver.com)) 만화를 한참 보던건 중학교~대학교 시절, 대여점을 통해서였는데 금~일요일까지 만화를 잔뜩 빌려다 밤 늦게까지 동생과 읽던 것이 상당히 취미였더랬지. 나는 음식을 다루는 만화를 좋아해서 칵테일까지도 만화를 통해 처음 접했던 기억이 난다. 심지어 이 만화는 지금도 짤로 유명하다.

    이 짤은 아마 한번 쯤 보지 않았을까.

    그러다보니 나름 바를 이곳저곳 돌아다니게 되었고, 마음이 맞는, 주량이 통하는 친구가 생긴 이후로 바 호핑을 하기도 할 정도였다. 지금은 단골 바가 있을 정도니 꽤 다녔다 싶기도 하고.

     

    칵테일의 미덕은 허세... 는 당연하거니와, 한 잔 자체로 맛의 완결성이 있고 즐겁게 취할 수 있다는 점일 것이다. 개인적으로 술도 음식의 한 종류로 보기 때문에 화학식 소주처럼 그저 취하기 위해 마시는 술은 극도로 혐오하는데, 칵테일은 안주가 없어도 되고, 도수가 꽤 있으며, 한 잔으로 오감을 즐겁게 할 수 있기에 너무나도 좋아한다. 최애 바는 신도림을 떠나 여의도로 가버린 요츠바지만, 거리도 꽤 먼 편이어서 집 근처의 좋은 바를 탐색하던 찰나 '바 준무'라는 곳이 집 근처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심지어 싱가폴 슬링이 있다니! 가격도 적당해!

    아기자기한 백바의 모습.

    소개에 따르면 바 준무는 위스키 바를 표방하더라. 다만 아직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지 백바에 갖춰진 술이 엄청나게 다양하다거나 하지 않았다. 뭐, 이번엔 위스키를 샷으로 마실게 아니었으니 그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다.

    첫 잔은 올드하게 올드 패션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올드 패션드. 생각보다 맛있었다. 설탕에 비터도 들어가서 단 맛이 꽤 있는 칵테일인데, 결국 그 단맛을 잡는게 핵심적인 것 같더라. 다만 설탕이 다 녹지 않아 밑에 가라앉아 있었는데 이건 좀 별로였다.

    와! 싱가폴 슬링! 와!

    사실 목적은 싱가폴 슬링이었다! 싱가폴 여행에서 처음 마셔본 칵테일인데 정말 너무 맛있어서 여기저기 찾아봤지만 아쉽게도 찾기 힘들었던... 바 준무의 싱가폴 슬링은 싱가폴에서 마신 것에 비할 것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충분히 맛있었다.

     

    그 외 와이프가 마신 칵테일 두 잔은 쿠바 리브레와 준 벅이었는데 둘 다 나쁘지 않았다. 개인적으로는 말린 과일보다는 생 과일 슬라이스가 더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말린 과일도 직접 말리는 것을 보니 꽤나 정성을 들이시는 것 같았다. 칵테일은 한 잔에 만원에서 만오천원 선이었고, 모던한 선곡, 적당한 분위기에 종종 찾을 것 같다.

     

    위스키 샷 가격도 나쁘지 않았으니 위스키 땡기면 종종 가야겠다. 걸어서 10분 거리에 이런 멋진 바가 있다는 것은 참 좋은 일이다. 조만간 문래동 바 호핑이나 해봐야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