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3 시코쿠] 다카마쓰, 마쓰야마 여행 스케치
    해외여행 2023. 8. 18. 15:56
    반응형

    일정은 6박 7일. 시코쿠에 있는 마쓰야마에서 귀국하는 표가 있기에 다카마쓰 인 - 마쓰야마 아웃 일정으로 예약할 수 있었다.

     

    우리를 맞이하는 사누키 ㅋㅋㅋ 우동의 본향

    더위에 서울보다 한참 남쪽의 시코쿠라니... 싶었으나 생각보다 심각하게 덥진 않았고, 오히려 귀국해서는 한국이 더 덥다고 느꼈을 정도. 더구나 렌트를 해서 다니니 크게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도 좋았다.

     

    첫 날 개시는 역시 우동으로. 야마다야 본점.

    정말 다카마쓰는 우동이라는 컨셉에 매몰?된 상태였는데 온 사방에 우동이었다. 심지어 하루에 우동을 5끼씩 먹는 우동 로드가 있다는데 그런 로드는 모르겠고 우리는 적당히 몇 끼만 먹은 수준.

     

    드러누운 아재들. 4인 숙소로 적합했던 파브 호텔 다카마쓰.

    4인이 다니면 숙소가 좀 비싸지기는 하는데, 다카마쓰에서의 숙소는 나쁘지 않았다. 다만 청소를 해주지 않는 것은 흠이었고, 세탁기를 사용할 수 있었던 것은 베스트.

     

    다카마쓰 역

    역에는 귀여운 표정이.

     

    맥주와 호네츠키 도리
    프리미어 몰츠 싸다!

    또 먹고.

     

    예술의 섬 나오시마.

    나오시마는 쿠사마 야요이와 안도 다다오로 유명한 예술섬인데 구석구석 볼 것이 꽤 많았다. 덥지 않았다면 더 좋았을텐데 여름에 갔으니 어쩔 수 없지.

     

    마을 재생 예술품.

    구석구석 볼게 많은 섬이다. 예술에 관심이 있다면 더욱 즐겁게 볼 수 있었을 것 같다.

     

    가장 크게 차이가 나는 것은 돈카츠.
    그리고 디저트.
    또 우동. 닭튀김.
    치즈 라멘과 밥.
    새벽부터 우동. 가마버터우동.
    먹고 또 먹고.
     
    도고 온천 3총사.

    도고온천에서 온천욕도 즐거웠다. 그리고 하이라이트 가이세키 요리.

     

    맛있는 딱 일본 요리 스타일.
    더웠지만 하늘이 참 맑고 예쁘더라.
     
    여행 내내 이런 색깔을 보여준 하늘.
    향토요리 누른 볶음면.
    타올 박물관. 식사까지.

    중국음식 매니아 답게 일본에서 중국음식도 먹고. 이게 타올 박물관 점심 레스토랑 정식인데 이런 퀄리티의 요리를 정말 구석진 박물관에서 파는데도 소비가 되는 내수 소비력이 놀라웠다.

     

    치킨난반은 사랑.

    어느 덧 마지막 날.

     
    마쓰야마성.
     

    로프웨이를 타고 올라갔지만 더웠다.

     

    맛있는 도미밥.

    솥밥이 좀 더 낫더라.

     

    이러고 급히 공항으로 와서 출국하였다는 이야기.

    일단 친구들과 간만에 함께 한 해외여행이었다는 점에서 매우 즐거웠다. 그리고 렌트로 시코쿠 돌아다니기가 그닥 나쁘지 않은 것 같다는 생각도 했다. 게다가 일본 환율 덕분에 정말 체감 물가가 한국보다 저렴하게 느껴졌다. 그러면서 동시에 일본이라는 나라의 힘을 느꼈다고 해야 할지. 다카마쓰는 시코쿠에서 가장 큰 도시이지만 인구가 40만정도의, 우리나라로 치면 세종시 정도의 느낌인데 꽤나 젊은이들도 많고 소비력이 유지되는 느낌이었다. 마쓰야마도 그렇고. 이후 중국까지 다녀와서 그런지 그런 느낌을 더 크게 받은 듯.

    어쨌거나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여행기를 써볼 생각이다. 매 장소마다 리뷰를 하기는 좀 무리고, 큼직하게 일차별로 여행기와 중요한 팁 등을 담지 않을까 생각한다. 아마 시코쿠 렌트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도움이 될 듯.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