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 도쿄] 내돈내산 도쿄 시티 패스 올 클리어! (+ 동선 및 여행 팁)해외여행 2026. 2. 1. 23:04반응형
이전 포스팅으로 도쿄 시티 패스 구매 방법을 정복하였으니, 이젠 어떤 프로그램이 있는지 살펴보자.
[2026 도쿄] 내돈내산 도쿄 시티 패스 완전정복! (구매 방법 및 사용법 총정리) - 클룩 할인 2월 17일
2023년 이후 햇수로는 3년만에 도쿄에 다시 방문하였다. 이전 여행기는 하단을 참고. [2023 도쿄] 도쿄 3일차 - 스미다가와 불꽃축제, 아사쿠사, 진보초 헌책방거리, 카가리이러다간 다음 여행 갈 때
aeolian.tistory.com
도쿄 시티 패스(1일권) - 클룩 Klook 한국
도쿄 시티 패스(1일권)
www.klook.com
(상단 링크는 수익 창출 링크이니, 원치 않으시는 분은 클룩 공식 홈페이지에서 도쿄 시티 패스를 검색하시길!)
우선 도쿄타워를 중심으로 한 부분이다. 만일 도쿄타워 메인 덱을 메인 액티비티로 했다면 도쿄타워 메인 덱 + RED° TOKYO TOWER를 한 큐에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도쿄타워를 갈 때,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쓰키지 장외시장의 마루타케를 함께 쓰는 것을 추천한다. 쓰키지 장외시장이 점심시간 전후로 문을 닫기도 하기 때문에 쓰키지 장외시장을 들러 아점 + 계란말이로 속을 달레고 든든하게 도쿄 타워를 가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초밥집에서 나오는 달달한 계란말이! 
정말 쉴 새 없이 계란말이를 만들고 계신다. 
패스 1개당 1개씩! 달달하고 맛있는 계란말이다. 이걸 먹으러만 오는 건 좀 낭비겠지만, 쓰키지 장외시장에는 먹거리도 많고 볼거리도 많으니 관광과 연계하면 좋다. 그리고 메트로 패스를 활용하여 도쿄타워로 이동! RED° TOKYO TOWER는 도쿄타워 3~5층에 있는 VR 오락실 정도로 생각하면 되는데, 1시간 무료 티켓이 도쿄 시티 패스에 포함되어있다.

입장! 1시간 뽕을 뽑아보자. 
나쁘지 않았던 vr 레이싱 ㅋㅋ 
패럴림픽 종목이라는 보치아 체험. 공으로 하는 컬링같은 느낌. 이외에도 오징어 게임이나 VR 스포츠 같은 것들이 나름 충실하게 준비되어 있다. 한 시간은 충분히 놀 수 있으니 도쿄타워도 들릴 겸 가보는 것을 추천!
이 날 시티 패스의 끝을 보기로 했기 때문에 바로 도쿄 돔으로 향했다.

이 지역은 다른 시티 패스와 연계할 것은 딱히 없지만 도쿄돔 자체가 놀이공원도 있고 쇼핑몰도 있어서 꽤 볼 것이 많기 때문에 가보는 것도 좋다.

관람차 뒤로 넘어가는 롤러코스터 
관람차에서 보는 스카이 트리 
관람차에 노래방이? 사실 관람차에 노래방이 있다고 해서, 뭔가 대단한 걸 기대했지만... 그냥 노래 부를 시간에 풍경을 보는게 낫겠다. 가능하다면 해질녘, 야경이 보이는 시간대에 오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 유행하는 두바이 초콜릿 베스킨라빈스! 일본도 두바이 초콜릿이 열풍인지 베스킨에 두바이 초콜릿 맛이 있었다. 한국 베스킨보다 뭔가 더 쫀득하고 맛이 진한 느낌? 관람차 타고 내려오면 1층에 있으니 맛보시길!
그리고 적당히 식사하고 쉬다가 대망의 팀랩으로.

도쿄 시티 패스에 포함된 것은 팀랩 플래닛인데, 주변 오다이바와 연계해서 관광한다면 유리카모메를 통해 편하게 오갈 수 있겠다. 유리카모메는 도쿄 메트로 패스 제외이므로 그 점이 아쉽지만... 메트로 패스로는 도요스 역까지 오면 된다.

입구.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봤다. 
즐거웠던 체험형 전시! 가능하다면 꼭 가보시길! 사진 찍는 것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체험형 전시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혹은 이런 것들을 해보지 않은 분들 모두에게 경험해보시라고 하고 싶은 전시였다. 강력 추천!
이제 남은 것은 두 개, 여기는 모아서 가는 동선이 괜찮다.

아침에 체크아웃을 하고, 씻는 것을 코토부키유에서 하기로 결정. 정말 동네 사람들 가는 목욕탕 같은 느낌인데, 패스에 입욕권, 사우나권, 수건이 모두 포함되어 있고, 내부에 샴푸와 바디워시 등이 모두 준비되어 있어서 씻기 괜찮은 느낌이다. 심지어 노천온천도 있고!

목욕탕 앞에서 사진을 찍고 있으려니 동네 할아버지분들이 쳐다보심. 개운하게 목욕을 마치고, 한 역 거리인 아사쿠사로 이동.

늘 사람 많은 카미나리몬 
그리고 대망의 마지막 센소지 향 피우기 체험. 
향을 꽂고, 그 향 연기를 몸에 쐬면 건강해 진다고. 어차피 도쿄 여행에서 아사쿠사를 안 들리는 경우는 잘 없으니, 역시 동선 고려해서 잘 보면 되겠다.

맛탕까지. 이렇게 군것질까지 하고 나면 모든 패스 종료!

패스 클리어! 이미 도쿄 여행을 몇번 와봤기에 패스를 사서 쓰기까지 좀 고민했던 것도 사실이나, 패스 만족도는 최상이라고 봐도 될 것 같다. 굳이 패스의 모든 체험을 한다고 생각하기보다는, 도쿄 메트로 패스가 필요하고, 메인 어트랙션 중에 이용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고려해보면 좋지 않을까? 개인적인 만족도는 팀랩 - 고토부키유 - 레드 도쿄타워 - 마루타케 순이었다. 이 포스팅으로 도쿄 시티 패스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도쿄 시티 패스(1일권) - 클룩 Klook 한국
도쿄 시티 패스(1일권)
www.klook.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