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어 교육 PPT] 한국어 수업 PPT 9. 이름이 무엇입니까
    교육/한국어 교육 2022. 4. 6. 21:50
    반응형

    9. 이름이 무엇입니까.pptx
    0.61MB

    드디어 이름을 물어보고 답하는 과정. 여기까지 착실하게 했으면 이제 글자는 어느 정도 자연스럽게 읽을 수 있을 정도가 되었을 것이다. 기본적인 구문들은 예시를 통해 꾸준히 연습하는 것 말고는 답이 없는 것 같다.

    기본 구문. 인사 - 이름 말하기 - 이름 묻기

    사실 핵심은 존댓말인 '저는'이다. 존댓말을 온전히 구사하는건 한국 학생들도 어려움을 겪는 문제이고, 반말을 먼저 가르치느냐, 존댓말을 먼저 가르치느냐가 어려운 문제라고 알고 있어 교재마다 접근 방식이 다를 수 있다. 대부분은 존댓말을 먼저 가르치는 것 같은데, 아마도 처음 만나는 사이에서는 존댓말이 예의이기도 하고, 존댓말을 잘 사용하는 것은 결국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 때문일지도.

    ㅋㅋㅋ 옛날 사진

    그 다음부터는 사람 이름을 번갈아가며 연습하는 것이다. 내가 키르기스스탄에 있던 2015년에도 그 깡촌 탈라스 아이들은 한국의 최신 아이돌들을 꿰고 있었다. 특히 BTS는 그때도 중앙아시아 여학생들의 신적 존재였다. 사실 그때야 방탄? 대체 BTS가 누구야? 했었는데 역시는 역시라고 이제는 전 세계 아미를 휩쓸고다니는 초 거대 아이돌이 되었을 줄이야. 인기있는 K-스타들을 활용하면 흥미를 높일 수 있겠다.

    갑자기 외국인

    한국어로 외국인 이름을 읽는 것도 꽤 재미있는 경험이었던 듯.

     

    사진을 다양하게 구성하고, 학생들 본인의 이름을 해당 국가 이름 / 한국 이름으로 구성하여 한다면 훨씬 재미있을 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