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돈내산 맛집] 문래동 찢은고기 - 가오픈 (12일 정식 오픈!)
    내돈내산맛집 2023. 6. 7. 23:05
    반응형

    불과 1주일 전, 28일, 나는 고등학교 친구들 방에 어디 카밤 잘하는 곳 없냐며 푸념을 늘어놓았다. 아이리시 카밤은 기네스에 베일리즈 + 제임슨 위스키가 담긴 샷을 떨어뜨려 한번에 죽 마시는 일종의 기네스 폭탄주로, 그 고소함과 독함, 그리고 끝에 들어오는 베일리즈의 단맛 때문에 내가 정말 좋아하는 칵테일이다. 이전 학교에 있었을 때 가로수길 베이비기네스에서 열심히 마셨더랬지. 한창 아이리시 펍이 유행하던 당시에는 번화가에 나가면 아이리시 카밤을 어디서든 마실 수 있었는데 최근은 또 아이리시 펍이 유행이 지났는지 쉽게 찾기 어려운게 바로 이 아이리시 카밤이다. 사실 딱히 어려운 칵테일은 아닌데, 이걸 또 집에서 말아먹기는 정말 돌이킬 수 없는 노릇이고...

     

    그러던 중 오늘 와이프와 밥을 먹고 카페에 들렀다 지나는 길에 못보던 가게가 생겼다. 메뉴판을 슬쩍 보니 뭔가 풀드포크를 메인으로 하는지 이름도 '찢은고기'.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글쎄, 아이리시 카밤이 있는 것이 아닌가! 집으로 한 30미터쯤 가다, 아, 이건 먹어야겠다고 다시 돌아가서 앉았다는 이야기.

     

    안주.

    '찢은고기'는 아메리칸 펍을 표방한다고 한다. 그래서 풀드포크, 폭립을 중심으로 안주가 있고 그 외 적당한 안주들이 있는 모양. 이미 저녁을 먹고 와서 칠리프라이즈를 주문했다. 조만간 와서 플래터와 폭립을 먹어야 할 것 같다.

     

    마실거리.

    아이리쉬 카붐!!! 당장 고민할 것도 없이 2잔 주문.

     

    기네스와 제임슨+베일리즈 샷

    아 근본있다. 물론 기네스는 좀 더 많아야 된다고 생각했고, 다음 잔에서는 더욱 근본 넘치게 2/3까지 채워주셨다. 마시는 법은 간단하다. 샷잔을 잔에 넣고, 그냥 원샷하는 것.

     

    숨 참고 샷 다이브!

    사실 꽤 많은 양의 맥주를 원샷해야 해서 여자들이 마시기 좋아하는 칵테일은 아니라고 하는데, 그래야 하는 이유가 있다. 잔에 담긴 베일리즈는 크림을 베이스로 하는 리큐르라 맥주에서 덩어리지며 꼭 무슨 계란 푼 국물처럼 변해버리는 것. 물론 맛에는 큰 지장이 없긴 한데 일단 보기 안좋다. 깔끔하게 원샷 하면 기네스의 부드러움, 쌉쌀함을 거쳐 위스키의 강렬한 풍미가 지나고 잔 끝에서는 베일리즈의 달콤함이 입안을 싹 씻어준다. 우리나라로 따지면 고진감래주? 물론 난 고진감래주를 마셔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으나, 정말 맛있는 술임에는 틀림 없는 것.

     

    원-샷.

    그래서 덮어놓고 마시다보면 거지꼴을 못 면하고, 일어나면서 훅 취해서 정신 차리고 집에 못가게 된다. 주의. 두번째 잔 사진은 없으나, 기네스 비율을 좀 더 늘린 한잔을 먹으니 개인적으로는 만족도가 높았다. 원샷하기 힘들다는 의견이 있는 모양인데 기네스 양에 차등을 둬서 기네스 소-중-대로 가격 차등을 두는 것도 좋아보인다. 어쨌거나 간만에 카밤을 마시니 리얼 car-bomb이 된 듯한 기분!

    칠리치즈 프라이

    맛있다. 사실 이걸 맛없게 하는게 더 어려운 일인 것 같기도 해. 칠리가 많이 짜지 않았고, 감자튀김도 꽤 고급을 쓰시는지 맛이 괜찮았다. 메인 안주를 못 먹어본 것이 좀 아쉬운데 조만간!

     

    하이볼.

    짐빔 하이볼도 꽤 진한 맛으로 시원하니 좋았다.

     

    힙한 실내
    건물의 헤리티지.

    아, 카밤은 정말 좋지만 이게 한잔 시키면 순식간에 훅훅 사라지니 어지간한 바에서 칵테일 먹는 것 만큼이나 돈이 든다는 것이 좀 문제다. 그래도 집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카밤을 하는 집이 생겼다? 아 ㅋㅋ 그건 못참지 ㅋㅋ 보아하니 사장님도 카밤 꽤나 드셔보신 분인 것 같은데 부디 시류에 휩쓸리지 마시고 정통 카밤(?)의 맥을 이어주셨으면 좋겠다.

     

    아마 다음 월급 타면 카밤 한잔 충전하러 가지 싶다. 다음에는 안주도 먹으러 갈게요! 부디 오래오래 계셔주셔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